구미 신평교회 음향시스템 보수설비 이야기

안녕하세요. 코그입니다^^

오늘은 지난 봄에 진행되었던 음향시스템 보수설비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코그에서 예전에 설치해 드렸던 TOA 라인어레이 스피커에

몇가지 소소한 보수 설비 작업을 하고 왔습니다.

사실, 메인스피커와 앰프 몇개 빼고 다 바뀐 상황이 되어 버린 현장인데요,

이왕 작업 하는거, 방송실 이전까지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메인스피커는 TOA 라인어레이고요, 상태를 확인하니

스피커는 정상이고, 노후된 앰프가 가끔 발진을 하네요.

메인스피커와 우퍼스피커의 앰프 교체가 진행이 되었고요,

결국 우퍼스피커 까지 사망이네요.

강대상 모니터스피커와 보컬 모니터 스피커까지 모두 사망,.,.ㅜㅜ

결국 메인스피커와 서브스피커용 앰프를 제외하고 모두 재설치 되었습니다.

믹서도 아날로그믹서를 사용하시다가, 국민 디지털믹서 베링거 X32로 같이

교체가 되었네요.

방송실 이전도 같이 견적을 드렸고요,

교회에서 기존 방송실에서 중층 우측 공간에 방송부스를 새로 만들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중층 계단식 바닥의 높이를 맞추고, 파티션을 설치하는 작업은 교회에서

직접 진행을 하셨고요,

코그에서는 일정을 맞추어, 기존 방송실에 있던 케이블들을

새 방송부스로 인입, 연장하는 작업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기존 방송실은 매우 좁은 공간이었지만 새로 만들어 진 방송부스는

넓직한 공간이 되어서 매우 좋네요^^

교회 방송실 집사님께서 몇몇분과 직접 작업을 하셨는데

완성도가 매우 높은 방송 부스가 되었습니다.

코그도 완성도 높은 방송 시스템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현장이네요.

물론, 다른 현장들도 날마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는 방송팀을 찾으신다면... 코그로 연락주세요^^

서브우퍼를 사용하기 위해 DSP를 같이 설치해야 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을 줄이기 위해 X32의 M/C 출력단을 서브우퍼로 세팅 해 드렸고요,

M/C 페이더를 통해 서브우퍼의 출력량을 상황에 맞추어 조절하실 수 있도록

세팅, 튜닝 해 드렸습니다.

스피커 및 시그널 케이블과 필요한 커넥터 등 작업을 마무리하고

새로 설치된 앰프와 스피커들의 출력을 세팅하였습니다.

특히 공간에 맞추어 룸튜닝을 같이 진행 해 드렸고요,

이전보다 훨씬 더 커지고 밸런스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교회에서도 확 바뀐 사운드에 만족하시니, 코그도 참 좋네요.

방송실 집사님께 전체적인 세팅과 교육을 해 드리고,

추가적으로 카메라 추가 설치까지 요청하셔서

마무리 작업하는 날, 카메라까지 같이 설치 해 드렸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영상시스템도 같이 세팅을 해 드렸고요,

자모실이나 언더발코니, 어퍼발코니 등 밸런스 있는 볼륨값까지

모두 정리 해 드렸습니다.

담임목사님께서 바뀐 사운드에 매우 흡족하시고

전반적인 방송실 운영에 귀 기울여 주셔서

코그도 참 좋았던 프로젝트였습니다.

3일간 진행되었던 작업으로

모든 시스템들이 다시 정상화 되니 참 좋네요.

참, 그리고 사용하시던 서브스피커용 앰프들의 먼지 상태가

장난이 아니네요.

송풍기로 청소 까지 해 드렸습니다.

정말... 속이 시원하네요.

구미는 코그사무실에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더더욱 잘 마무리 해 드리고 왔습니다.

예배시스템에 변화와 개선이 필요하실 때,

코그에 문의 주시면 정말 속 시원한 답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배 시스템에는 코그시스템을 기억 해 주세요^^

아직 여름이 오기 전이어서 날이 더더욱 좋은데요,

화창한 날씨만큼이나 날마다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