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날스 무선마이크 설치기 KANALS BK-2001A

안녕하세요, 코그시스템입니다.

오늘은 오후 출근이어서...ㅎㅎ 컴퓨터 앞에 앉아 보네요.

 

주상절리로 유명한 양남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무선마이크 설치기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교회에서 사용 가능한 무선마이크는 900MHz 대역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그리고 2.4GHz와 5.8GHz 대역도 사용하실 수 있죠.

좋은 무선마이크들도 많이 있지만, 무선마이크는 가장 중요한 것이 혼선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죠.

 

한 공간에서 너무 많은 무선마이크를 사용하셔야 하신다면...

보통 파리채 안테나라고 부르는 무선마이크용 외부 안테나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요,.

사용가능한 대역을 나누어서 제품을 선택하셔서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900MHz 대역에서 가성비 좋은 카날스 무선마이크 설치 이야기입니다.

일단, 구성은 BK-2001A 핸드 4세트(2001A는 듀얼채널 구성이기 때문에, 수신기는 4세트이지만

핸드헬드 마이크 8개로 구성이 됩니다)와 벨트팩 핀마이크 6세트로 구성되었습니다.

수신기는 4대(8채널), 핸드헬드 8채널, 핀마이크 6채널인데요,

핸드헬드와 핀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라서, 같은 수신기에 연결하였습니다.

1번과 2번 채널은 핸드마이크로, 3번 채널부터 8번 채널까지는 핸드+핀마이크 구성인데요,

핸드+핀마이크 구성은 먼저 켜는 마이크가 수신기와 연동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때는 핸드마이크로 사용하시고요, 성극과 같은 행사시 핀 마이크를 사용하시려고 하시네요.

 

외부 안테나와 안테나 분배기 등을 같이 설치하여서, 전체 8개의 수신 채널에

충분한 RF 신호를 제공하게 되었고요,.

안테나는 무대에서 송신기(마이크)와 가시권이 확보되는 발코니 TV 옆에 설치하였습니다.

TV에 귀가 생겼네요.

핀마이크는 허리에 고정하는 벨트팩이 있어서, 보관하기가 좀 어려우실 거 같아서

다이소에 있는 하드 파우치를 구매해서 정리 해 드렸습니다.

전체 8채널 무선마이크를 동시에 켜서 혼선이 발생하는지 체크하고,

2개 채널의 그룹과 채널을 변경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정리가 되었네요.

 

믹서는 X32 사용하시고 계셨는데, 펌웨어 업데이트와 전체 룸 튜닝도 같이 진행 해 드렸습니다.

 

전체적인 사운드가 더욱 맛깔나게 나오네요.

전체적인 사운드가 커지고, 더욱 좋아지셨다고 하셔서 저희도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급하게 진행된 무선마이크 8세트 설치였지만

잘 정리하고 왔습니다.

무선마이크 때문에 고민이시면...

코그가 같이 고민 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